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실내 마스크 설 연휴 지나 30일부터 완화

by 도라히몽 2023. 1. 20.
반응형

이달 말 식당, 백화점, 마트, 영화관 등 대부분의 실내에서 마스크를 벗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오는 20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통해 회의를 열어 실내 마스크 착용 유무를 결정지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내 마스크 권고는 설 연휴 지나 30일부터 완화 가능성을 두고 있습니다.


아직은-마스크를-착용해야-하는-실내

실내 마스크 해제 빠르면 설 연휴 직후 해제

중앙내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는 17일 오후 회의를 통해 설 연휴 이후 실내 마스크 착용을 1단계로 낮출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정부는 명확한 날짜를 제시하지 않았으나 지금으로부터 약 2주 후 조정 시점으로 권고했습니다.

중대본 관계자는 "중국에서 감염력이 강한 변이가 유입되지 않는 이상 통제 가능이라 판단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국내 상황이 현재 실내 마스크 의무를 권고로 전환이 가능한 시점이라는데 의견이 모였다는 것입니다. 정부 관계자는 "2주 후에 외부 요인만 괜찮다면 실내마스크 해제 조건을 충분히 갖췄다"라며 "외부 요인만 없으면 지금이라도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가) 가능하겠지만, 중국 등 주변국 코로나 유행 상황도 고려해야 한다"라고 전했습니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이번주부터 실내 마스크 해제는 사실상 어려워 보입니다. 20일부터 귀성길에 오르는 등 인파가 늘어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정부와 방역 당국은 종합적으로 상황을 검토하고 오는 20일 중대본 회의를 통해 실내 마스크 해제 최종 확정을 할 방침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