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치 '미도아파트' 최고 50층으로 재건축

by 도라히몽 2022. 11. 21.
반응형
대치 미도아파트 분양가
대치 미도아파트 재건축


준공 40년을 앞둔 강남의 대표 노후 아파트인 미도아파트가 서울시 '신속통합기획안'을 통해 탈바꿈을 합니다.

이로써 지난달 재건축 심의 통과를 한 대치 은마아파트와 함께 강남권 재건축 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대치 미도아파트는 35층 규제 폐지가 처음으로 적용되는 대상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관련 기사 바로가기

35층 규제 폐지 첫 적용대치 미도아파트 50층 재건축

준공 40년을 앞둔 강남구 대치동 미도아파트가 서울시 신속통합기획을 통해 최고 50층 대단지로 탈바꿈한다. 기존 `35층 높이 제한` 규제 폐지가 처음 적용되면서 강남 일대 스카이라인 변화를 주

www.wowtv.co.kr

양재천변 스카이라인 계획안
출처 포토뉴스

미도아파트는 서울시 신통을 통해 최고 50층, 3800세대로 재건축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 아파트의 기존 '35층 규칙'이 있었으나 서울시가 지난 3월 '2040서울도시기본계획안'을 통해 35층 높이 제한을 폐지하겠다고 밝힌바가 있습니다.

신속통합기획안에는 '다양한 가치를 존중하는 주거단지' '환경과 미래세대를 위한 삶의 터 조성'을 목표로 다음 4가지 계획원칙을 담았습니다.

  1. 보행중심의 안전하고 쾌적한 단지 조성
  2. 상업, 편의시설 확대로 활기찬 가로 조성
  3. 양재천, 역세권의 집지적 강점 극대화
  4. 유연한 스카이라인과 특화된 디자인


대치동 학원가 - 은마아파트 - 미도아파트를 연결하는 공공보행통로(중앙공원길)을 조성하게 되고 공공보행통로 주변으로는 커뮤니티 시설을 중점으로 공원길을 활성화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오르락 내리락하는 부동산 시장이지만 강남권 재건축 사업이 어떻게 진행될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